얼마전에 18K 금팔찌를 구입할 생각이 있어서 금은방 몇 군데를 갔었다. 단 몇 개월만에 금액이 훌쩍 뛰어버린 느낌이라 이전에 구입하지 않았던 것이 아쉬웠다. 이번에는 금은방에 세네군데 들려서 가격을 비교해봤는데, 대체적으로 비슷했고, 다만 깜짝 놀랄만한 일이 발생했다.
18K 금팔찌 구입위해 금은방 방문
18K 금팔찌를 하나 구입해볼까 해서 금은방에 들렸다. 몇 개월 전에는 체인 모양의 금팔찌 가격이 토탈 60만원 정도였다.
디자인은 클립 모양으로 은근 단조롭게 생겼지만, 체인의 사이즈가 아주 가늘지는 않아서 나름 흥미롭게 보였었다. 다만 금액이 60만원까지는 생각을 못했어서 고민하다가 말았다.
단 몇 개월만에 확 오른 18K 금팔찌 가격
지금도 그 정도 가격이거나 조금 오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으로 다시 금은방을 방문했다. 예전에 봤었던 60만원 가량의 체인 모양 18K 금팔찌를 다시 문의했다.
그랬더니 이미 금액이 100만원 정도가 되어있었다. 단 몇 개월만인데 이렇게 금값이 확 뛴것을 보고 완전 놀랐다.
18K 금팔찌 팔때 가격에 더 놀라다
어차피 물어보는 김에 주변에 마음에 드는 다른 금팔찌들도 물어봤다. 정말 가늘어서 보일듯 말듯한 팔찌들도 60만원 정도였고,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는 18K 금팔찌는 108만원이라고 했다.
혹시나해서 그럼 팔때 가격은 얼마정도 하냐고 물었더니 68만원 정도라고 했다. 108만원을 주고 금팔찌를 구입해서 팔면 68만원만 받게 되는것이었다.
24K 금반지 네 돈을 팔아본 경험
사실 예전에 24K 금반지 네 돈을 팔아서 현금으로 썼던적이 있었다. 지금은 다시 세 돈을 구입해서 착용하고 있는데, 24K 금반지는 정말 세공비만 빼고, 대체적으로 제 값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18K 금팔찌는 팔때 금액이 이렇게나 많이 차이나는 것을 듣고는 바로 구입을 포기했다. 조금 상황을 더 봐서 차라리 24K 순금으로 구입하고자 생각중에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