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을것 같은 두유 두 가지를 선정하여 구입해서 먹어봤습니다. 황성주 박사의 이롬 두유와 베지밀 저당 두유의 맛과 영양을 비교하여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건강도 고려하고, 간식용 음료 선정을 생각중이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롬 두유와 저당 두유의 맛 비교
건강을 생각해서 단맛이 강하지 않을것 같은 두 가지 두유를 구입하였습니다. 황성주 박사의 이롬 국산콩 두유(검은콩 고칼슘)와 베지밀의 에이스저당 두유(검은콩)를 먹어본 후 맛을 비교하자면 일단 둘 다 일반 다른 음료나 두유에 비하여 단맛이 살짝 덜한 느낌입니다.
이롬 국산콩 두유는 콩을 통째로 갈았다고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고소한 느낌이 조금 더 강하게 있으면서 심하지 않은 단맛이 적당히 가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베지밀의 에이스저당 두유도 고소한 맛도 있지만, 이롬 두유 보다 단맛이 더 적게 느껴집니다. 집의 부모님께서 당뇨를 앓고 계시거나, 혈당관리가 필요할때는 베지밀의 에이스저당 두유가 더 염려를 덜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영양적인 측면 비교
영양적인 측면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롬 두유와 저당 두유 둘다 고칼슘 영양 설계를 강조하고 있는데 이롬 두유는 한팩 190ml에 2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9% 정도가 되고, 저당 두유는 한팩 190ml에 21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당류는 이롬 두유에 8g, 저당 두유에 4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저당 두유가 단맛이 좀 더 덜했던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맛의 퀄리티에는 전혀 지장이 되지 않을만큼 약간의 단맛으로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그 외의 영양 성분의 특이점을 비교하자면, 이롬 두유에는 단백질이 4g으로 하루 기준치의 7%가 들어 있었고, 저당 두유에는 단백질이 6g으로 하루 기준치의 11%가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이점 한가지 더 저당 두유에는 비타민D가 추가적으로 3㎍이 들어있어 하루 기준치의 30%가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이롬 두유와 저당 두유 중 선택
비교를 해본 결과 황성주 박사의 국산콩 두유(검은콩 고칼슘)는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넣어서 최대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명목으로 칼슘 200mg이 함유됨과 함께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이 좀 더 잘 느껴졌습니다.
베지밀의 에이스저당 두유는 저당이라는 특장점을 강조하며 돼지감자(30mg)와 오메가3(500mg)와 팔라티노스(1.2g)가 함유되어 있고, 칼슘도 210mg이 들어있음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두유를 비교해서 선택을 하자면, 여러 영양성분이 들어있고 저당인 건강 음료 및 간식 음료를 구입하고자 할 때는 저당 두유를 추천드리고, 최대한의 콩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칼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두유를 원할때는 황성주의 국산콩 두유(검은콩 고칼슘)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 글의 마무리
이것으로써 황성주 박사의 국산콩 두유(검은콩 고칼슘)와 베지밀에서 나온 에이스 저당 두유의 맛과 영영성분에 대하여 비교해보고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잘 고려하셔서 건강에 이롭고 맛있는 두유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