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효능 그리고 직접 먹고 겪었던 효과



파프리카의 여러 놀라운 효능들과 함께 직접 먹고난 후 겪을수 있었던 효과에 대하여 기재해 보려고 합니다. 파프리카의 다양한 색상별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섭취 후 정말 느껴졌던 건강에 이로운 부분들을 한번 언급해 보겠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한개와 노란색 파프리카 한개가 작은 플라스틱 도마위에 있다




파프리카의 건강에 이로운 효능


1. 빨간 파프리카에 주로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예방을 해주고,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써 진행되는 노화를 더디게 늦춰줄수도 있다고 합니다.

2. 또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에도 이로운 도움이 되고, 플라보노이드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3. 특히나 노란 파프리카에는 루테인 및 지아잔틴 성분이 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그 외에도 비타민C가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등의 세균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등 면역력에 관여한다고 알려졌습니다.

5.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파프리카를 즐겨드시는데 수분은 많고 칼로리가 낮으며, 함유된 비타민이 다이어트 중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트러블도 예방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것을 예방하여 주근깨나 기미처럼 잡티를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이 빨간 파프리카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고 전이 또한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또 인이나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골밀도를 높이는 등 골다공증으로부터 뼈 건강을 지키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색상별 다양한 효능들


노란색 파프리카 :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함유되어 있는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고 고혈압이나 뇌경색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초록색 파프리카 :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고, 풍부한 섬유질도 소화를 도와줍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나 혈관성 질환 예방에 관여를 한다고 합니다. 인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활성산소의 생성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및 철분이 풍부하여 멜라닌 색소 침착을 예방해주고 피부미백에 도움이 되며, 아토피피부염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 먹고 느낀점


제가 직접 먹고나서 느낀점은 확실히 혈액순환이 잘되는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고난 후에는 머리가 무겁게 느껴지는 바가 있었는데, 파프리카나 아니면 파프리카를 활용한 월남쌈 같은 음식을 먹었을때에는 머리도 가볍고 맑게 느껴짐이 있었습니다.

어떠한 과학적 근거나 눈으로 보이는 수치를 증거삼을 수 없지만,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정말 건강에 이로운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음식이었습니다.